젠트로피 통합서비스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젠트로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젠트로피 모바일앱 'ZENTROPY', 젠트로피 공식홈페이지 'ZENTROPY' 등을 의미하며 이하 해당 서비스들을 모두 합하여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자를 말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본 약관은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개정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회원의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메일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팝업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을 사용) 발송 또는 회원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③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시행일자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타 유료서비스의 해지와 관련하여서는 해당 유료서비스의 약관 내용을 따릅니다.
⑤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을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개별 서비스의 세부지침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세부지침을 따릅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회원가입은 개별 서비스 회원가입 화면에서 회사가 요구하는 절차에 따라 일정 정보를 입력 후 신청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②서비스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 후 본 조 제1항에서 회원가입 신청을 하면 회사가 입력된 일정 정보를 인증한 후 가입을 승낙, 계정을 생성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의 제한)

①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신청일 기준으로 만 16세 미만인 경우

  • 회원 가입 신청 시 입력한 정보가 사실관계와 다르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 또는 자격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 가입 신청자가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가입 시점에 서비스 이용자격이 정지 중인 경우

  • 회원 가입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②전항의 조건을 위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입된 회원은 서비스이용 정지 또는 계정 삭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

①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어 계정이 생성되면 생성된 계정으로 회사의 개별 서비스 대한 별도의 이용계약 체결 및 회원가입 없이 회사의 거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개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이용계약 체결 및 회원가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②이미 생성된 계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개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이메일 주소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 인증, 인증서 발급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완료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③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되는 데이터 통신비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Wi-Fi 무선인터넷이 아닌 회원이 가입한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을 연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되는 통신비용은 회원의 책임하에 이동통신신사에 납부되어야 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①회사는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각 호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전항에 의해 서비스 중단 또는 제한이 있을 경우 서비스의 공지사항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또는 제한의 경우 서비스 중단·제한에 대한 사전 공지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빨리 서비스 중단·제한 사실을 공지하고 서비스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③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의 변경 사항이나 종료는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전송 또는 휴대전화로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④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등의 혜택과 권리는 모두 자동 소멸됩니다.

제 8 조 (게시물의 관리)

①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의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한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삭제 등을 요청할 수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대응합니다.
②회사는 게시물 권리자의 요청이 있지 아니하더라도 관련 법령 또는 기타 회사의 정책에 부합하지 아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해 게시 중단 등의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위와 관련된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제 9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회원은 사진, 글, 정보, 사진, 영상 등 콘텐츠를 서비스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권리자 보유합니다.
②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서비스에 게시된 콘텐츠는 서비스에 포함되는 개별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으며,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인 라이센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이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음란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차별과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배·광고·홍보·스팸성 게시물, 계정을 양도 또는 거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등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전항과 같은 문제가 있는 게시물이 서비스에 게시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지만, 모든 게시물을 검토할 의무가 있지는 않습니다.
⑤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로부터 권리침해 또는 기타의 피해를 받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에 게시중단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요청을 받은 회사는 신속히 대응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0 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①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는 대부분 무료이나, 일부 개별 서비스는 유료일 수 있습니다.
②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이용대금 납부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대금 결제의 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잘못된 정보의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회원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

①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방법을 통해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이 있을 경우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원이 회사에 납부해야할 대금이 있을 경우에는 대금 정산이 완료되기 전까지 회원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②회원탈퇴가 완료되면 본 서비스 이용계약도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③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력이 있는 회원도 다시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의 지침을 준수하지 않아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또는 중단된 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④회원탈퇴 시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쿠폰 등의 혜택과 모든 권리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이는 복구 또는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의 해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음란물을 연결(링크)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공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기타 불법한 행위



②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회원이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그 조사의 결과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일정 기간 또는 영구적으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개별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의 게시판 등에 통지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으며, 이는 개별 통지에 갈음 합니다.
③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의 이메일 전송 또는 휴대전화번호로의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 등을 통하여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④회사가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보호의무)

①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이를 위해서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구합니다.
②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6 조 (손해배상 등)

①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회사 서버의 데이터 송수신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제 3자로인해 발생한 명예훼손 등과 같은 손해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②회사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 또한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부 칙

공고일자 : 2021년 2월 30일
시행일자 : 2021년 2월 30일